본문 바로가기

GCC 크로스 컴파일러 만들기 (x86_64-elf, i686-elf target) 1. Prerequisites * flex, bison, texinfo. * pre-installed build essential packages. - gcc, g++, make, gawk, gperf, find, ... 2. Source tarballs * Binutils 2.35 - https://ftp.gnu.org/gnu/binutils/binutils-2.35.tar.xz * GMP 6.2.0 - https://ftp.gnu.org/gnu/gmp/gmp-6.2.0.tar.xz * MPFR 4.1.0 - https://ftp.gnu.org/gnu/mpfr/mpfr-4.1.0.tar.xz * MPC 1.2.0 - https://ftp.gnu.org/gnu/mpc/mpc-1.2.0.tar.gz * G.. 더보기
Unity C# Singleton 구현 4가지. Unity나 UE4 같은 게임 `엔진`에서, 혹은 대규모 프레임워크를 도입, 활용할 때 Singleton 패턴은 유용하긴 하지만, Life-Cycle과 어긋나 골을 울리는 주범으로 꼽힐 때가 제법 있습니다. 그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4가지 Singleton 패턴의 변형을 알아봅니다. 1. Game Instance를 구성하고, Main Scene에 사전에 배치하여,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Static Member에 올린 후 그 객체에 필요한 Singleton 클래스들을 MonoBehaviour 컴포넌트로 줄줄이 매달아 놓는 방법. * 이 구현은 여러개의 Scene을 Additive로 로드하여 게임을 구성할 때 유효한 구현입니다. * 단, Editor 상에서 애셋, 데이터들을 셋팅해줘야 하는 경우엔 이 방법은 적.. 더보기
심심해서 만들어 보았다 완성품 여길 눌러보세요~ CSS + Javascript 조금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. 누군가 긁어갈때는 출처표기를 조금 해줬으면 좋겠네요. (참고: 심심풀이로 만든거라 그런지 쓸모없는게 꽤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) CSS div {position: relative;box-sizing: border-box;} .toolset {position: absolute;margin-top: 50px;top: 0px;left: 0px;width: 100%;height: 50px;overflow: hidden;transition: 0.1s;} .paragraph {position: absolute;margin-top: 0px;top: 0px;left: 0px;width: 100%;height: 50px;overflow: .. 더보기